N 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암호화폐,암호화폐거래소,비트코인,비트코인거래소,빗썸,업비트,코인원,코빗,도지코인,이더리움,이더리움클래식,퀀텀,리플,이오스,비트코인캐시,비트토렌트,에이다,코모도,네오,비체인,비트코인골드,리스크,던프로토콜,그로스톨코인,라이트코인,스트라티스,메탈,트론,오미세고,온톨로지,체인링크,세럼,메디블록,스팀,스토리지,넴,펀디엑스,모스코인,쎄타토큰,밀크,스텔라루멘,칠리즈,비트모인에스브이,아크,마로,마워렛저,디센트럴랜드,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폴카닷,스테이터스네이트워크토큰,웨이브,시아코인,시빅,테조스,스트,이크,스와이프,아더,크립토닷컴체인,코스모스,메타디움,알트코인,쎄타퓨엘,가스,디카르고,베이직어텐션토큰,플로우,코박토큰,엠블,메인프레임,캐리프로토콜,톤,플레이댑,센티넬프로토콜,하이브,페이코인,보라,앵커,오브스,무비블록,질리카,아이오에스티,스택스,엑,인피니티,아인스타이늄,썸싱,스팀달러,엔진코인,디마켓,카이버네트워크,스톰엑스,골렘,제로엑스,어거,샌드박스,카바,옵저버,헤데라해시그래프,저스트,몰리매쓰,픽셀,에브리피디아,리퍼리움,아이콘,트웰브쉽스,온톨로지가스,람다,썬더토큰,룸네트워크,알파쿼크,휴먼스케이프,피르마체인,아하토큰,이그니스,아이오타,에스티피,엔도르,쿼크체인,엘프,퀴즈톡,헌트,아르고,애드엑스,왁스,솔브케어,엘비왈아이크레딧
파워볼게임

파워볼대중소 파워볼픽 슬롯머신게임 다운로드 갓픽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보라돌이 작성일21-09-13 12:05 조회3회 댓글0건

본문


st1.gif




여름내 줄어든 움직임에 갑작스런 산행 시 무릎 관절에 ‘무리’
내려올 때 무릎 부상 가능성 커…무리하게 정상 정복은 ‘금물’
무릎 더 구부려 천천히 내려와야…‘등산스틱’ 사용하면 부담↓
‘냉찜질’하면 회복 더 빨라…평소 하체근육 운동, 등산에 도움홀짝게임


등산. 게티이미지뱅크

한낮에도 선선한 초가을이 점점 깊어져 가면서 최근 등산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파워볼

가을에 등산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이유는 여름 내 푸르렀던 산이 조금씩 아름다운 색으로 바뀌는 가을 풍경도 즐기고, 스트레스를 받아 답답했던 마음을 안정시키고, 특별한 기구 없이도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크게 땀 흘리지 않으면서도 운동을 하면서 체력도 기를 수 있기 때문이다.하나파워볼

하지만 더운 여름날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면서 활동이 다소 줄었다가 갑작스럽게 등산을 통해 무리하게 움직이면 부상을 당할 위험이 크고, 특히 나이 드신 어르신들은 무릎 관절 등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파워볼엔트리

13일 의료계에 따르면 등산은 높은 산지를 오르내리기 때문에 충분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으며, 평지에서 걷거나 뛰는 것만큼 높은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등산은 심폐지구력과 균형감각 등을 키우는 데 효율적이기도 하다.

하지만 평소에 운동을 게을리하거나, 60세 이상 노년층은 산을 오를 때 무릎 관절과 주변 근육에 몸무게가 실려 관절에 부담이 더 많이 가기 때문에 부상을 당할 위험이 크다. 산을 오를 때 무릎 관절이 받는 몸무게 부담은 평소 걸을 때보다 최대 3배에 달하며, 특히 내리막길에서는 체중의 3~5배가 무릎 관절에 실려 힘이 앞으로 쏠리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가기 쉽다.파워볼

이런 이유로 등산은 무리해서라도 정상까지 오르려고 하기보다는 하산을 염두에 두고 충분히 오를 수 있는 만큼만 올라야 한다. 또 하산할 때는 ‘등산 스틱’을 사용해 하중을 분산시켜 무릎 관절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다.

특히 빠른 속도로 내려오다 보면 연골이 깨지는 등 관절에 손상이 갈 수 있기 때문에 평소보다 무릎을 더 구부리면서 천천히 내려와야 한다.파워볼게임

내리막길에서 무릎에 통증이 느껴지면 일단 멈추고 충분히 쉬어야 한다. 발을 짚을 때 뒤꿈치가 먼저 닿도록 하면 무릎 관절에 가해지는 몸무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등산을 다녀온 뒤 집에서 피로를 풀 때 얼음주머니로 무릎 부위를 냉찜질하는 것이 좋다. 냉찜질은 무릎 관절 부위의 열을 식혀 회복을 빠르게 해준다.

등산을 장기적으로 안전하게 즐기려면 평소 무릎 관절에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시키고 안정적으로 관절을 잡아줄 수 있도록 엉덩이와 허벅지 등 하체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근력이 있어야 관절, 근육이 조화롭게 움직일 수 있고 무릎 관절에 가해지는 충격을 제대로 흡수할 수 있어서다.홀짝게임

평소 쉽게 할 수 있는 근력 운동으로는 계단 오르기, 스쿼트, 누워서 다리 들어올리기, 앉은 자세에서 다리 들어올리기 등이 있다. 특히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을 충분히 스트레칭 하면서 유연성을 기르는 것이 등산에 도움이 된다.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이동원 교수는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이 유연해야 앞 무릎 관절에 실리는 압력을 줄일 수 있다”면서 “하중이 증가하는 하산 시 관절의 부담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등산 전후 15분가량씩 무릎을 풀어주는 운동을 해 근육과 인대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것도 좋다.파워사다리

이승구 온라인 뉴스 기자 lee_owl@segye.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